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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쌀은 수입개방과 소비 감소로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농촌과 국가산업 전반에 위기를 불러올 수 있는 우리 국민의 문제입니다. 경조쌀보내기운동 드리미는 이러한 쌀 소비촉진운동에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쌀오브제 화환 시스템을 제공, 쌀 소비를 촉진시킴으로써 농촌경제를 살리고 우리 쌀을 지키는 일입니다.
쌀이 남아도는 현실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는 60 여만 명의 결식아동 외에 저소득층 자녀 수십만 명이 끼니를 거르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경조쌀보내기운동 드리미는 이들에게 남아도는 쌀을 먹일 수 있도록 누구나 쉽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꽃 소비는 경조사 등의 행사용에 지나치게 편중(80%)되어 있어 선진국에 비해 꽃 소비가 늘지 않고 있습니다. 행사용 꽃 소비를 줄이고 건전한 꽃 소비를 생활화하는 것이 우리나라 화훼산업발전에 더 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드리미(dreame)는 쌀 소비감소 및 재고증가 문제와 쌀이 부족한 어려운 이웃 및 결식아동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하는데 있어서 온 국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공감하고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쌀오브제 화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드리미는 쌀오브제 화환 서비스와 경조쌀보내기운동의 전개를 통해서 쌀 문제와 결식아동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새로운 쌀 소비 쌀 기부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며, 동시에 건전한 꽃 소비운동에 앞장서며 쌀과 함께 하는 경조화환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쌀은 5천 년 우리 민족의 삶과 문화로써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늘 함께 나눴던 우리 민족의 생명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그러한 쌀이 한쪽에선 연간 140만 톤씩 남아도는 가운데 농심을 짓누르는 애물단지가 된 반면 다른 한 쪽에선 늘 쌀이 부족해 끼니를 거르는 아이들과 독거노인들이 백만 명을 넘어 섰습니다. 또 축하와 위로의 뜻이 담겨 있던 경조화환은 향기를 발산하는 꽃의 본질 보다는 화환의 숫자에 의미를 두는 세태가 되었습니다.

드리미는 쌀을 나누던 우리 민족의 전통과 꽃을 주고받는 경조화환문화를 발전적으로 계승하기 위해 2006년 5월부터 1년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2007년 5월 국내 최초로 쌀오브제 화환 서비스와 함께 경조쌀보내기운동을 시작 하였습니다. 드리미는 쌀오브제 화환으로 건전한 경조화환문화를 만들어감에 있어 쌀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제고와 소비촉진, 결식아동 등 어려운 이웃에 대한 쌀 기부의 생활화, 왜곡된 꽃 소비문화와 유통질서 개선이라는 세 가지 사회적 효과 달성을 기치로 출범 하였고 이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드리미 쌀오브제 화환은 무심코 의례적으로 보내는 화환이 아니라 화환 하나에도 사회적 목적과 의미를 담으려는 의식 있는 분들이 보내는 솔루션화환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또한 드리미는 기업의 이윤추구에 앞서 쌀 소비와 쌀 기부라는 가치를 지켜나갈 것이며 결단코 쌀을 얄팍한 상술의 수단으로 포장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고 이 글을 읽고 계시는 고객님은 이미 충분히 의식 있는 분입니다. 드리미는 시대와 시장의 수요에 의해서 탄생했고 고객님의 성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드리미의 성장은 기업의 성공과 더불어 생산적인 화환문화와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님의 작은 실천으로 쌀 농가와 결식아동에게 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무심코 보내는 화환이 쌀을 살리고 어려운 이웃을 살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드리미 대표이사 노 승 민
2003. 7.29 : 드리미의 모회사인 (주)베이비오가닉코리아 설립(대표이사 노승구)
2005.10. 6 : 자회사 드리미 설립(대표 박지영)
2006. 5. 2 : ‘쌀 소비촉진 및 기부활성화를 위한 쌀화환사업계획’ 수립 및 준비 착수
2007. 3. 6 :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쌀 기부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
2007. 5.11 : 국내최초 쌀오브제 쌀화환 상업서비스 개시(서울,경기,인천지역)
2007.12.31 : 2007년 5~12월 기부실적 10톤 달성
2008. 1. 1 : 쌀오브제 화환 서비스 전국 시단위로 확대
2008.12.26 :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와 사회공헌기업 업무협약 체결
2008.12.31 : 2008년 기부실적 13톤 달성
2009. 6. 1 : 쌀오브제 화환 서비스 전국 군단위로 확대
2009.12.23 : 사랑의쌀나눔대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수상
2009.12.31 : 2009년 기부실적 26톤 달성
2010. 5.18 :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가맹사업본부 드리미)
2010.10. 1 : ‘구세군 자선냄비 1004 드리미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2010.11.29 : 구세군 아름다운 기업패 수상, 구세군 자선냄비 홍보위원 위촉
2010.12. 1 : 서울광장 자선냄비 시종식에서 드리미 1004포(11톤) 기부
2010.12.31 : 2010년 기부실적 161톤 달성
2011. 1.13 :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기아대책-쌀드리미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2011. 2.23 : 주식회사 드리미 출범
2011. 4.12 :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와 ‘기아대책-쌀드리미 사회공헌사업’ 협약 체결
2011. 4.12 :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감사패 수상
2011. 4.12 : (사)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기아대책 사회공헌기업’ 지정

2007. 9. 5 : 목포 MBC-TV 힘내라 한국농업
2008. 5.31 : MBC-TV 공감 특별한 세상
2009.11. 4 : SBS-TV 생방송투데이
2009.11.13 : SBS-TV 뉴스 생활경제
2010. 3.16 : KBS-TV 연중기획 '쾌적한국‘ 캠페인
2010. 3.22 : MBC LIFE 인사이드라이프
2010. 8.30 : MBN-TV 뉴스
2010.10.20 : MBC-TV 나누면 행복
2011. 2. 8 : MBC-TV 뉴스데스크
2011. 2.18 : K-TV 스페셜 ‘세상에 다리가 되어’
2011. 2.21 : 부산 MBC-Radio 자갈치아지매
2011. 3.12 : MBC-TV 나누면 행복
2011. 4.15 : MBC-TV 나누면 행복

쌀은 사람이 먹는 식재료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그 품질과 위생관리가 영업이익보다 우선되어야 하며 쌀에 대한 고객의 신뢰를 생명처럼 지켜야 합니다.
쌀의 기부는 한 점 의혹없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해야하며 쌀을 가장 필요로 하는 결식아동,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우선적으로 기부해야 합니다.
쌀오브제 화환과 쌀의 배송은 무조건적으로 지켜야 하며 배송사고가 날 경우에는 어떠한 변명의 여지도 없이 무조건 고객에게 사과하고 환불해야 합니다.
실물쌀의 배송은 반드시 수취고객의사에 따라야 하고 쌀의 기부도 수취고객의 결정에 따라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합니다.
쌀오브제 화환은 쌀 농가와 쌀 기부를 위해 선택한 주문고객과의 약속이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수취고객에게 쌀 대신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대체 전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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